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눈병 증상과 치료방법

@#@!#@ 2023. 5. 24.

요즘 제 아들뿐만 아니라 주변 아이들의 눈에 눈곱이 자주 끼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봄철의 흔한 결막염이라 여겼지만 원인을 찾다 보니 최근 코로나가 변이 되어 눈병으로 나타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주변에 자녀가 있으신 분들은 꼭 참고하셔서 자녀뿐 아니라 가족들의 건강을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눈병 국내 발생

기존 코로나19 오미크론 하위 변이보다도 전파력이 강한 새로운 변이가 발견됐습니다. XBB.1.16 또는 '아크투루스'라고 불리는 코로나 변이이며 인도를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됐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리나라도 인도 및 주변국가와 왕래하면서 자연스럽게 바이러스가 국내로 유입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의 증상인 발열, 기침 이외에도 눈병 증상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 눈병 전파력과 증상

이번 코로나 변이는 1월에 인도에서 처음으로 발견됐습니다. 최근 전세계에서 거의 유일하게 인도만 코로나 감염자 숫자가 급증하고 있는데 이번 변이를 그 원인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번 변이는 오미크론 최신 하위 변위였던 XBB.1.5 보다도 1.17~1.27배나 강합니다.

증상으로는 기침, 재채기와 발열 같은 우리가 알고 있는 전형적인 증상 외에도 결막염, 안구 충혈, 눈 가려움 등 새로운 증상이 추가되었습니다. 특히 어린아이들에게서 눈가의 끈적임 증상이 더 심해지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코로나 눈병 예방과 치료방법

코로나 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해오던 코로나19 예방법을 따르면 됩니다. 마스크 착용, 손 자주 씻기 등 이제는 우리 모두가 자연스럽게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눈에 이물감이나 눈곱이 평소보다 많이 생긴다면 눈을 깨끗이 씻어주고, 오염된 손으로 만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만약 코로나 눈병 증상이 나타난다면 기존 코로나와 같은 치료를 받으면 되며 눈병의 통증이 심하다면 추가로 진료를 통해 항생제를 처방 받을 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