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공각화증 원인 및 치료
여름이 다가오는데 닭살 돋은것 처럼 보이는 모공각화증 때문에 반팔입기 꺼려지지 않으신가요? 모공각화증의 원인 그리고 치료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우선 모공각화증이 무엇인지부터 정확히 보고 가겠습니다.
모공각화증은 모공 내부에 뭉친 각질로 인해 모공 주변의 피부가 각화된 상태를 말합니다. 주로 얼굴, 가슴, 등, 팔꿈치, 무릎 등 몸의 다양한 부위에서 발생하며, 각질이 너무 많아 생기는 침착성 질환이므로 완치가 어렵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하지만 보기와는 다르게 통증이 있거나 가려움을 호소하는 일은 없습니다.
모공각화증의 원인
모공각화증의 원인은 각질이 정상적으로 탈락되지 않아 생기는 것입니다. 사람의 피부는 주기적으로 각질을 새롭게 만들어 내고 기존의 각질은 탈락시키는데 이때 탈락되는 주기가 길거나 제대로 탈락되지 않아 각질층이 두껍게 쌓이며 모공을 막아서 생기는 것입니다.
각질이 제대로 탈락되지 않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대표적으로 유전적 요인, 스트레스, 환경오염, 불규칙한 생활 습관, 식습관 등 다양한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나치게 잦은 세안,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피부 자극도 모공각화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모공각화증 치료
모공각화증은 기본적으로 완치가 쉽지 않습니다. 꾸준하게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개개인마다 피부의 타입이 다르기 때문에 치료 방법과 치료 주기 또한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대표적인 치료 방법으로는 클렌징과 각질 제거, 염증 제거, 세포 재생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주기적인 클렌징과 함께 각질 부위에 적절한 보습제를 발라 피부의 유연성을 높여 각질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염증 물질이 생겨나지 않도록 안티염증 작용을 하는 성분이 포함된 스킨케어 제품을 바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전문의의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댓글